그 동안 원어민영어회화 하면서 나름대로 느꼈던 노하우 공개해 봅니다. 저도 전화영어 하기 전에.. 영어실력이 도무지 늘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지금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회화하는데 어려움 없고 토익도 나름 고득점까지는 올라갔어요. 처음엔 이렇게 국내에서만 공부해서 되겠나 싶어 외국에 갔다와야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에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고 외국에 나가지 못하는 현실에 우울해질 때도 있었습니다. 국내파 영어 실력자들을 보면서.. 나도 가능성이 있을꺼야 로 다짐했었죠. 그렇게 전화영어를 시작하고 원어민영어회화에 매진했던 것 같아요. 제가 힘들때 늘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매니저님께 너무 감사드려요. 그 고마움에 후기 남겨 봅니다..ㅋㅋ 1. 유용한 문장을 정리한다. 저는 영어회화에 도움이 될만한 것은 일상에서도 틈 나는대로 메모하는 편이예요. 저만의 영어노트가 있거든요. 이거 굉장히 도움이 되는게.. 수업 도중에 원어민 선생님에게 활용.. 연습할 수가 있더라구요. 그게 제것이 되는구나 하는 느낌이죠. 2. 하루도 거르지 않는다. 한달에 한두번 빠질 때도 있지만.. 저는 10분이라도 영어공부는 계속했어요. 원어민영어회화는 짧더라도 매일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감도 유지되지만.. 그게 벽돌 쌓이듯이 차츰 쌓이는 것 같더라구요.
3. 눈보다는 손으로 입으로 공부해요. 영어문장을 눈으로 보면 이해가 되고 쉽게 읽히지만 말로 내뱉는 것이나.. 안보고 영작을 하면 힘들잖아요. 그래서 전 되도록이면 지문을 안보고 소리내서 말해보려고 노력했어요. 영작으로도 써보고요. 원어민 선생님 녹음파일 들으면서 따라써보기도 하고 새도윙도 해보고요. 4. 선생님 괴롭히기 교재만으로.. 선생님이 주도하는대로 수동적으로 따라하기보다는 원어민영어회화는 내가 주동이 되어야 한다고 봐요. 그래서 막 내뱉어요. 그러면 선생님도 그걸 답해주거나 교정해 주죠. 저랑 오래 수업을 해서 제 스타일 알고.. 맞춰주시더라구요. 여기 선생님 짱 좋은듯~ 5. 응용은 꼭 해본다. 4번과 비슷한 맥락이지만.. 문장은 꼭 응용문장을 만들어봐요. 영작훈련도 되고.. 복습도 되구요. 나중에 비슷한 말은 잊혀지지 않고 저도 모르게 나오더라구요. 사람들이 평생 같은말을 몇번이나 하고 살겠어요. 다 비슷한 말을 하는거잖아요. 그래서 전 그걸 응용해요.
이렇게 5가지 방법으로 원어민영어회화를 열심히도 했었던것 같아요. 이 노하우는 모두 매니저분이 팁으로 알려주신 거구요. 열심히 하는 학생에게는 좋은 팁도 알려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게 이 사이트가 좋았던 이유랄까요? 사람냄새 나는 것 같구요. 그럼 이만~~ 줄여볼께요. 매니저님 너무너무 감사했구요.. 앞으로도 열심히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