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도 나름 수업을 오래 하다보니 나름대로 전화영어효과 높이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우선 전화영어는 복습이 짱 필요해요. 예습도 하면 좋겠지만요. 원어민 샘과 수업하면서 나눴던 대화들은 나만의 것이 많잖아요. 책에 있는 문장보다는 살아있는 문장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한두문장이라도 빨리 이해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전 10분 수업이지만.. 2~30분은 복습을 해요. 주로 출퇴근할 때 조용히 하는 편이지만.. 버스에서 내려서 집까지 걸어오는 도중에는 입밖으로 소리내서 말하기도 해요. 아무래도 듣기만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말로 하는게 전화영어효과가 팍팍 나는것 같더라구요.
나만의 노트 꼭 만들어요. 전화영어가 10분동안은 원어민 샘과 저와 1대1로 집중수업을 하지만 그것도 좋지만.. 그것만 하면 효과는 적은 것 같아요.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서 문장을 만든 다음에 수업시간에 꼭 써먹어요. 그러면 제가 만든 문장을 원어민 샘이 교정도 해주고.. 발음으로 얘기도 해주니.. 금방 익히는 것 같아요. 서점에서 패턴 몇백개 가져와서 열심히 들어도 다 나와 상관 없는 문장이니 오래 걸리잖아요. 말이라는게 같은 말이 없잖아요. 다 응용인데 내가 만든걸로 하면 이거 역시 전화영어효과가 짱짱!!
최대한 소리내서 말하거나 읽기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회화할 때만 소리내서 읽는게 아니라 책을 읽을 때도 소리내서 낭독하면 좋더라구요. 큰 소리로 할 수록 더 효과가 큰듯.. 한때 낭독훈련 책이 인기 끌었잖아요. 소리내면 그 소리를 내가 듣기 때문에 감각을 여러곳에서 활용하는 거라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문가가 하는 얘기라고 해서 따라해 봤는데 이것도 역시 전화영어효과에 짱!!~~ ㅎㅎ
그 동안 전화영어하면서 나름 익힌 노하우인데요. 한번 실천해 보세요. 아마 수업만 하고 땡치는 것보다는 효과가 좋을거라.. 확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