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수업 하시는 분 많잖아요. 저 역시 영어회화 느즈막하게 시작해서는 열심히 하고 있어요. 영어는 저랑 상관 없는 문장들은 잘 안외워지더라구요. 서점에 가면 패턴영어라고 있는데요. 그게 이상하게 제 것이 아닌것 같은 느낌!! 그래서 수업시간에 원어민샘과 나눴던 문장이 훨씬 몸으로 기억하는 것 같아요. 요즘 수업하면서 저만의 전화영어수업 방법을 만들었는데.. 알고 계시는 분 많겠지만.. 나눠봅니다. 1. 전화영어 수업노트를 만들어서 정리한다. 2. 그날 수업한 것은 그날 틈틈히 외워둔다. 3. 하루를 마감하기 전에 그날 배운 문장을 응용하거나 내일 할 것을 예습문장을 만들어놓는다. 4. 전화영어수업 때는 제가 만들었던 문장을 꼭 활용해서 말로 해본다. 5. 원어민샘이 교정해준 문장이랑 발음을 다시 정리한다.
대충 적어보니 뭔가 대단한 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ㅋㅋ 정리하자면 예습 복습 잘하자는 얘기로 마무리 됩니다...ㅋㅋㅋㅋ 그 얘기예요. 그렇게 꾸준히 하면 제 아무리 영어라 해도 언젠가 늘지 않겠어요? ^^ 비록 다섯가지지만.. 하는거랑 안하는거랑 차이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아마 다른분들도 노하우좀 알려주시면..도움좀 받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