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화상영어 중에 어느게 더 좋을까?"
이런 고민 하셨던 분이라면 살짝 도움이 되실지도 몰라서..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두개 다 수업해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볼께요. 저도 첨에 이런 고민했었는데.. 영어회화는 왕초보인데 어른이라는 이유만으로 전화영어 했다가 무척고생했거든요. 그런 경험이 있던터라 저같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말예요.
많은 분들이 전화영어는 어른, 화상영어는 어린학생들.. 이렇게 구분하는데.. 저는 영어실력, 장소, 수업시간대에 따라 조절해야 한다고 봐요.
우선 초보자라면.. 화상영어를 강추합니다. 왜냐면.. 전화영어는 수업하면서 원어민 발음을 못알아 들을 때 무척 난감해요. 화상영어는 원어민 입모양도 보이고.. 도저히 안되면 화면에 써주면 그제서야 따라갈 정도는 되거든요.
교재보기.. 제가 전화영어 할때는 초보라.. 교재를 프린트 해야 했어요. 전화통화하면서 프린트 따라가기 힘들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화상영어는 교재가 컴퓨터로 볼 수 있으니 편하더라구요.
발음교정.. 전화영어도 발음교정은 잘해 주지만.. 화상영어는 좀더 편해요. 제가 발음을 잘 못알아 들으면.. 화면에 해당 단어나 문장을 써주고 읽어주거든요. 발음교정하는 문장을 따라가기 넘 편하죠.
바디랭귀지 전화영어는 바디랭귀지가 안되요.
아이컨텍.. 이거 아주 중요한것 같아요. 눈으로 상대방을 볼 수 있다는 것.. 이건 교감의 문제이기도 해요. 상대방과 교감하며 수업한다는 것은 친밀도가 더 높아지죠. 선생님에 대한 애착도 강해지고요. 관계가 아주 좋아지는 느낌이랄까요?
하기 싫을때.. 선생님과 관계가 좋으면..홀드하기도 미안하고~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그런것도 화상영어가 전화영어보다는 좋았던 것 같아요. 물론, 실력이 좋다면~ 수업시간, 장소가 자유로운 전화영어가 훨씬 좋을 수 있답니다. 장단점이 있는거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